스킵네비게이션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학과소개

호텔산업의 주역으로서 차별화된 명품 호텔리어의 꿈을 실현시키는
저희 영산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호텔리어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우리 영산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원융무애와 홍익인간‘이라는 영산대학교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명품 호텔리어를 양성하기 위해 1997년에 개설되었습니다.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호텔경영학과는 역동적인 호텔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를 배출하고자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학생들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잇도록 격려하며, 참된 인성을 함양한 성숙한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호텔경영학과는 전공 산업의 이론 및 실무 경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 수진과 실무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충실한 전공 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노동부 재정지원을 기초한 현장실습과 학업을 함께하는 IPP일학습병행제, 산업체와의 협약을 통한 LINC+스타호텔리어트랙,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키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명품 호텔리어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개별상담을 통한 맞춤식 학습지도(YCMP상담프로그램)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의 유일무이한 자랑인 호텔경영학과는 2021년 대학 내 우수학과(1등학과)로 선정됨에 따라 학생 여러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의 집중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우리 학생들의 활기차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 그리고 적극적인 자세로 하루하루 성장하는 호텔리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학과장 윤여현